메인메뉴 바로가기
본문내용 바로가기
전체메뉴 보기
전체메뉴 닫기

모바일 메세징 미들웨어(Triple-M)

모바일 앱에 적합한 서비스 제공 미들웨어 및 어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
- 전자문서 연동을 통한 모바일 금융 상품가입 시스템
- 각종 핀테크 솔루션 통합 플랫폼(이체,더치페이,결제,통합 메시징 등)
- ChatBot 연계를 통한 인공지능 적용
- 비콘 등을 활용한 측위 기술을 적용,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적용

Triple-M 은 Messaging Total suite 입니다.

  • PUSH Service Package
  • IoT Service Package
  • BiChat Service Package
  • Bigdata Service Package

총 4개의 서비스 패키지로 구성되어있으며, 모든 서비스를 하나로 묶어 동시에 서비스도 가능한 “모바일 환경에 적합한 메시징 기반 Total suite” 입니다.

One Source Multi Use 개념도

Triple-M 의 개념을 알 수 있는 YouTube 동영상을 시청하세요

PUSH Messaging Service

PUSH Messaging Service

Beacon 모니터링/제어

  • 다양한 비콘 시스템과 연계 및 서비스 관리 기능
  • Beacon 을 통한 현장 측위
  • 위치에 맞는 정보 콘텐츠 연동
  • 위치 도달 시 관련 Message 발송
PUSH Messaging Service

BiChat(Business Intelligence Chatting)

  • 다기업/고객 간 고객 상담서비스에 인공지능 응답 알고리즘 적용
  • 향후 메시지 데이터 적재, 빅데이터 및 고객 패턴 분석을 통해 딥러닝 기반 인공지능 서비스 확대 적용 가능
  • 인공지능 기반 대화형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통한 서비스 사용성, 비즈니스 업무 효율성 증대
BiChat  (Business Intelligence Chatting)/[Chatting] 기반의 Business Application

메세징 서비스에 최적화된 통신방식

Triple-M 의 통신방식은 항상 세션을 연결하여 단말기에 부담을 주는 HTTP 방식이 아닌 MQTT(Message Queueing Telemetry Transport) 통신방식을 사용하여 필요한 순간, 통신이 필요할 때만 연결하여 단말기의 부담을 줄이고 배터리의 효율성을 늘리고 있습니다.

HTTP: 모바일 디바이스에 적합하지 않는 통신방식/MQTT : Triple-M 통신방식

서비스 운영관리의 편의성 제공

Triple-M 은 다년간의 노하우로 만들어진 Analysis Tool 을 제공하여 서비스 이용의 편의성을 제공합니다.

  • 분석/통계 리포트
    애플리케이션 별 Push 전송 현황
    OS 별 Push 전송 현황(Android, iOS)
    기간 별 Push 전송 현황
    통계 및 분석 내용 리포팅(Excel)
  • 디바이스 현황 조회
    서비스 등록 디바이스 현황
    서비스 등록 해제 현황 (Subscription 해제)
    메시지 전송 실패 디바이스 조회
  • 시스템 모니터링 및 설정
    메시지 서비스 모니터링
    메시지 데이터 로그 기록 설정 관리
    환경설정 관리 (APNS 인증정보 설정 등)
  • 메시지 발송 기능
    공지사항 등 Push 메시지 직접 발송(On-Demand 메시지 전송)
    특정 일자/시간을 지정한 예약 발송
    발송 대상 그룹 선택 기능 제공
  • 모바일 마케팅 최적화
    고객 세분화 설정에서 발송까지 Rule 기반의 캠페인 관리
    고객 반응에 따른 Re-Targeting 가능
    이미지 Push, Rich Push 등 다양한 메시지 유형
    이력관리 및 분석, 통계 자료를 통한 현황 파악
  • Beacon/IoT 연동
    Beacon 을 통한 현장 측위
    위치에 맞는 정보 콘텐츠 연동
    위치 도달 시 관련 Message 발송

Triple-M 의 Service package 를 통해 구현된 서비스 사례입니다.

[BNK 부산은행] 스마트알림 시스템
BNK부산은행 Private push 시스템
B2C (대고객서비스) 및 B2E (임직원) 서비스
계좌 입출금에 대한 실시간 알림 메시지
통합 메시지 알림 시스템 구현 (다채널 알림 방지 시스템)
[BNK 경남은행] 투유 알림센터 (Chat Banking)
BNK경남은행 대고객 알림 서비스
챗뱅킹 시스템 구현 (더치페이, 금융알림, 유저간 채팅 서비스)
금융 알림 서비스 (주가변동 알림, 환율알림)
입출금 알림 서비스
메세징을 통한 상담 서비스
[한국스마트카드] 티머니페이
기업 임직원용 Tmoney Pay (상품권)
상품권 발행 후 NFC, 결제번호 입력을 통한 택시 상품권 결제
[BNK경남은행] 기업뱅킹&개인뱅킹 스마트알림센터
기업뱅킹과 개인뱅킹 內 스마트알림센터 구현
스마트알림 가입 프로세스 적용
실시간 알림 서비스 적용
안정적인 알림 시스템 구현